19 0 0 1 0 0 26일전 0

그리스도인의 기도 생활

창조주와의 대화

창조주와의 대화로의 초대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내게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 (예레미야 29장 12절) 기도는 창조주와의 대화입니다 기도는 단순한 종교적 언어의 반복이 아닙니다. 그것은 살아 계신 창조주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대화이며, 전능하신 분과의 경이로운 교제입니다. 하나님께서 먼저 사람을 부르셨고, 사람은 그 부르심에 응답함으로 기도라는 신비로운 통로가 열렸습니다. 말로 표현하는 순간뿐 아니라, 침묵 가운데서도, 눈물과 탄식 속에서도 하나님은 우리를 들으십니다. 이 거룩한 대화는 그분을 향한 믿음의 발걸음이며, 그분의 뜻에 귀 기울이는 경외의 자리입니다. 기도는 그리스도인의 영적 생명줄입니다 기도는 단순한 종교적 의무가 아닌, 하나님과의 깊은 영적 호흡..
창조주와의 대화로의 초대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내게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 (예레미야 29장 12절)

기도는 창조주와의 대화입니다

기도는 단순한 종교적 언어의 반복이 아닙니다. 그것은 살아 계신 창조주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대화이며, 전능하신 분과의 경이로운 교제입니다. 하나님께서 먼저 사람을 부르셨고, 사람은 그 부르심에 응답함으로 기도라는 신비로운 통로가 열렸습니다. 말로 표현하는 순간뿐 아니라, 침묵 가운데서도, 눈물과 탄식 속에서도 하나님은 우리를 들으십니다. 이 거룩한 대화는 그분을 향한 믿음의 발걸음이며, 그분의 뜻에 귀 기울이는 경외의 자리입니다.

기도는 그리스도인의 영적 생명줄입니다

기도는 단순한 종교적 의무가 아닌, 하나님과의 깊은 영적 호흡이며 교제입니다. 우리의 말로 간구하는 차원을 넘어, 전 존재를 하나님께 드리는 경배요, 그분의 뜻이 이 땅 가운데 이루어지도록 협력하는 거룩한 순종의 행위입니다.
그러나 바쁜 일상과 영적 무지 속에서 우리는 종종 기도의 본질을 잊습니다. 기도가 약해질수록 신앙은 메말라가고, 사역은 방향을 잃게 됩니다. 『그리스도인의 기도』는 이러한 시대 가운데, 믿음의 사람들을 다시 기도의 자리로 이끄는 목적으로 집필되었습니다.

기도, 하나님과의 인격적 만남

제1장에서는 기도를 하나님과의 인격적 만남으로 조명합니다. 하나님은 단지 우리의 말을 들으시는 분이 아니라, 우리의 존재를 받으시고, 우리와 함께 거하시기를 원하시는 아버지이십니다. 참된 기도는 그분 앞에 나아가 그분과 머무는 삶이며, 이는 곧 살아 있는 그리스도인의 모습입니다.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기도의 중심

제2장은 예수님께서 친히 가르치신 주기도문을 중심으로, 기도의 방향성과 내용을 살펴봅니다. 주기도문은 단순한 암송문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 양식, 용서, 구원에 이르는 전인류를 위한 기도의 완전한 틀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의 기도가 ‘나’ 중심에서 ‘하나님’ 중심으로 회복되기를 소망합니다.

믿음의 사람들처럼 기도하라

성경은 기도의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제3장에서는 다니엘, 한나, 엘리야, 바울,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기도 삶을 조명합니다. 그들은 각기 다른 시대에 살았지만, 모두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며 기도했습니다. 그들의 삶은 기도가 단순한 요청이 아니라,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의 중심임을 보여줍니다.

간구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도구입니다

제4장은 기도의 목적을 ‘응답’이 아닌 ‘하나님의 뜻’에 둡니다.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요일 5:14)는 말씀처럼, 기도는 나의 욕망을 위한 수단이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향한 통로입니다.

중보기도, 영혼을 위한 전쟁

제5장에서는 중보기도를 다룹니다. 그것은 단순한 도움의 기도가 아닌, 영혼을 향한 치열한 영적 전쟁입니다. 모세가 백성을 위해 손을 들었을 때 승리를 거두었듯, 중보는 다른 영혼들을 위해 하나님 앞에 서는 치열한 사랑의 실천입니다.

성령 안에서의 기도, 실천으로 나아가라

제6장과 7장은 기도를 실제 삶 속에 적용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성령 안에서 드리는 기도는 감정적 체험을 넘어, 말씀에 순종하며 일상 속에서 기도의 자리를 세워가는 삶입니다. 구체적인 시간과 장소, 마음의 태도를 정립할 때, 하나님의 뜻 가운데 정렬된 삶이 열리게 됩니다.

기도는 영적 전쟁의 최전선입니다

기도는 결코 부수적인 행위가 아닙니다. 그것은 영적 전쟁의 최전선이며, 사단이 가장 두려워하는 자리입니다. 기도하는 자는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고 순종하며, 그분의 능력을 공급받는 자입니다. 기도가 없는 삶은 껍데기일 뿐이며, 기도 없는 교회는 능력을 잃은 공동체에 불과합니다.

이제, 기도의 여정을 함께 시작하시겠습니까?

이 책은 단순히 신학적 이론이나 교리적 설명에 머무르는 저술이 아닙니다. 그보다는 한 사람, 한 사람의 독자께서 살아 계신 하나님 앞에 무릎 꿇고, 진실한 마음으로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도록 초청하고자 하는 간절한 마음의 열매입니다. 기도는 결코 지식만으로 배울 수 없는 거룩한 체험이며, 삶의 깊은 자리에서 하나님과의 만남으로 이루어지는 신비로운 교제입니다.

『그리스도인의 기도 생활』은 바로 그러한 영적 여정을 돕기 위한 책입니다. 독자 여러분 각자의 삶 속에서 기도의 본질이 다시금 회복되고, 침묵했던 영혼의 기도가 다시 불붙기를, 나아가 실제적인 기도 생활이 뿌리내리고 열매 맺기를 소망합니다. 이 책이 여러분의 마음 깊은 곳에 거룩한 갈망을 일으켜, 하나님과 더욱 친밀한 동행으로 이끄는 귀한 도구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도드립니다.

주님 다시 오실 날까지, 기도의 불이 꺼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 김동국 드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야고보서 5장 16절
저자 & 저서 소개

김동국(Amerimnos D.K)
1964.05.22 태어남(육신)
1994.02.18 거듭남(영혼)
1990~2020 대림산업 근무(현,DL E&C/e편한세상,아크로)
2021년~현재, 건설사업관리 기술인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건축공학전공



[참된 거듭남을 위한 필수 시리즈]
“An essential series for seekers who have not been born again”

1. Are you born again?(지옥가는 교인들)
2. Are you really born again?(알곡과 가라지)

[거듭난 이후 영적 성장을 위한 필수 시리즈]
“An essential series for spiritual growth after the new birth”

1.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7가지 방법
2. 그리스도인의 기도 생활
3. 인류 역사는 성경대로*
4. 코람 데오(하나님 앞에서)*
5. 그리스도인의 절제 생활*

[거듭난 그리스도인에게 주신 지혜의 샘 시리즈]
“The Fountain of Wisdom series given to born-again Christians”

1. 365 Wisdoms of the Years-1(세월을 품은 365가지 지혜)*
2. 365 Wisdoms of the Years-2(세월을 품은 365가지 지혜2)*
3. 성경은 보물 창고(성경을 읽다가 횡재한 사람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